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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일반기계공학 꿀팁(2)
자동차 일반기계공학 20년도 8월 22일
이의 간섭을 줄이는 방법
1. 이의 높이를 줄인다.
2. 압력각을 증가시킨다.
3. 이 끝을 둥글게 가공한다.
4. 피니언의 반경 방향의 이뿌리면을 파낸다.
압력 제어 밸브의 종류
1. 릴리프 밸브: 회로 내의 최고 압력을 낮추어 설정 압으로 유지하는 밸브
2. 안전 밸브: 유아입 설정압에 도달하면 유압유를 배출시켜 관로와 유압기기를 과부하로부터 보호하는 밸브이다.
3. 시퀀스 밸브: 두개 이상의 분기 회로를 가진 회로 내에서 작동 순서를 제어하는 밸브이다.
4. 언로더 밸브: 회로 내의 압력이 소정의 값에 도달하면 유압 펌프로부터 환원시켜 펌프를 무부하로 유지시키는 밸브이다.
5. 리듀싱 밸브: 유량이나 입구측의 압력과는 관계없이 미리 설정한 2차측 압력을 일정하게 해주는 밸브이다.
6. 카운터 밸런스 밸브: 1방향의 흐름을 규제된 방향에 의한 제어된 흐름이며, 반대쪽 흐름은 자유 흐름인 밸브이다.
구성인선(built-up edge)
1. 이송(절삭) 속도를 빠르게 한다.
2. 경사 각도를 크게 한다.
3. 절삭 깊이를 작게 하고, 절삭속도를 빠르게 한다.
4. 절삭유를 사용하여 날 끝을 냉각시킨다.
5. 공구의 절삭날을 예리하게 한다.
키의 종류
1. 성크 키(sunk key)
- 축과 보스에 키 홈을 가공하여 키를 끼우는 방식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
2. 안장 키(saddle key)
- 축은 그대로 두고 보스에만 키 홈을 파서 키를 밖아 마찰에 의해 회전력을 전달하므로 큰 힘의 전달에는 부적합하다.
3. 평키(flat key)
- 키가 닿는 면만을 편형하게 깍은 것으로서 새들 키 보다는 큰 힘을 전달할 수 있다.
4. 원뿔 키(cone key)
- 보스와 축에 홈을 내지 않고 축 구멍을 원뿔로 만들어 몇 곳이 갈라져 있는 원뿔 통을 끼워 막아 마찰로서 고정시킨다.
5. 접선키(tangerntial key)
- 키가 전달하는 힘은 축 둘레의 접선 방향으로 작용함으로써 큰 힘을 전달할 수 있다. 역전을 가능케 하기 위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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