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동변속기 상시 물림방식에 대한 설명
수동변속기 상시 물림방식 특징
상시물림 변속기의 특징
1. 주축기어와 부축기어가 항상 물려있는 상태로 작동하며, 주축에 설치된 모든 기어는 공회저을 한다.
2. 변속을 할 때에는 주축의 스플라인에 설치된 도그 클러치가 변속레버에 의하여 이동해 공전하고 있는 주축기어 안쪽의 도그 클러치에 끼워져 주축과 기어에 동력을 전달한다.
3. 기어를 파손시키는 일이 적고, 도그 클러치의 물림 폭이 좁아 변속레버의 조작각도가 작으므로 변속조작이 쉽고 구조도 비교적 간단하다.
4. 기어 자체를 이동시켜서 변속하지 않기 때문에 기어의 마모 및 소름이 비교적 작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정비기사 일반기계 꿀팁 정리 (0) | 2023.04.23 |
---|---|
점화 플러그의 특징 (0) | 2023.04.22 |
자동차 엔진 사일렌서란? (0) | 2023.04.22 |
엔진에서 베어링 스프레드를 두는 이유 (0) | 2023.04.22 |
자동차 흡입밸브의 닫힘 시기에 관한 설명 (0) | 2023.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