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 2020. 12. 13. 16:00

적금깨고 주식책을 그대로 따라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1

반응형

#ETF 트렌드 2020 #주식 #부수입 #적금해지

안녕하세요 리뷰담입니다.
제가 오늘 해볼 것은 과연 주식책을 그대로 따라 하면 돈을 벌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그런데 왜 하필 ETF냐? 
워랜버핏이 초보자들 대상으로 추천하는 종목이 ETF 더군요 그래서 제가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ETF란??

ETF(Exchange Traded Fund : 상장지수펀드)는 코스피, 코스닥과 같은 특정 지수 또는 금, 채권, 원유와 같은 특정 자산 가격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률이 연동되도록 설계한 상품으로, 거래소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거래되는 펀드를 말합니다.

그리고 저 ETF책의 간단한 정리를 하자면 

1. 분배 투자를 해라

2. 투자 전략을 가지고 하라(코스피 2000 밑으로 떨어지면 팔고 회복하면 다시 구매)

3. 장기적인 투자를 해라

책에는 각종 ETF에 대한 종목설명 등등 많더라구요 

 종자돈은 어디서?

통장을 보니까 제가 가진 돈이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달에 10만원씩 넣고있던 적금을 해지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150만원을 넣었네요.

한번 더 생각해 보라는데 만기하면 18,499원을 주네요 ㅋㅋㅋㅋ
이래서 사람들이 더욱 주식으로 몰리는듯합니다..

이로인해 저는 160만원이라는 총알이 생겼습니다.

 투자는 어디에?

저는 일단 한국과 미국시장에 투자하려고 하는데요 종목은

1. KODEX 미국 FANG 플러스(H)

미국을 대표하는 IT기술주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과 같이 거래유동성이 풍부하여 성장주식인 기술 및 기술관련업으로 구성 되며, 기술 및 자유소비재 섹터를 태표다로독 설계된 동일가중 지수입니다.

2. Tiger 헬스케어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전 종목중 의약제조업, 의료정밀, 산업군에 속하는 20종목으로 구성된 종목입니다.

3. iShares Evolved U.S Media and Entertainment ETF (Ticker : IEME)

컴캐스트, 넷플릭스, 디즈니, 폭스, EA, 블리자드 등 이미더와 엔터테이먼트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보유 종목

아 이제 매수만 하면 되겠군요!
하지만 오늘은 주말이라 주식장이 안열었습니다 ㅠ
그럼 다음주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리뷰담이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