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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에서 베어링 스프레드를 두는 이유
베어링 크러시, 스프레드
베어링 크러시
베어링이 새들면보다 약간 더 높은 사이즈 즉, 베어링의 바깥둘레와 하우징의 둘레와의 차이를 말하며, 볼트를 조였을 때 하우징 내에서 베어링이 강하게 눌려서 베어링 보어와 베어링이 압착이 되도록 하기 위한 것.
크러시를 두는 이유
1) 베어링이 바깥둘레를 하우징 둘레보다 조금 더 크게 하고, 볼트로 압착시켜서 베어링 면의 열전도율을 높이기 위함.
베어링 스프레드
스프레드는 베어링을 끼우지 않았을 때 베어링 바깥쪽 지금과 베어링 하우징의 안지름 차이를 말한다.
스프레드를 두는 이유
1) 조립할 때 베어링이 재저라애 밀착되게 하기 위함이다.
2) 베어링을 조립할 때 캡에 베어링이 끼워져 있어 작업이 편리하다.
3) 크러시가 압축됨에 따라 안쪽으로 찌그러지는 것을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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