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 / 2020. 3. 28. 15:22

자동차과 졸업작품 음주운전방지장치 한번 보고가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담입니다.
소개할 내용은 바로 제가 졸업작품으로 만들었던 음주운전방지 장치입니다.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제작하는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떻게든 만들어서 결국 A+을 받았습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재미있고 편해요!!
(추억팔이영상)

 

 

 아이디어

요즘은 모든제품들이 전자제어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이용하고 싶었고
회의끝에 음주운전방지장치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들 프로그래밍은 듣도보지도 못하였기때문에 너무 막막하였습니다ㅠㅜ

 

 제품 및 부품 구입

음주운전방지장치를 제작하기위해 선택한게 바로 제일쉬운 아두이노로 선택하였습니다.
아누이노 사이트에서 필요한 rc카, 알코올감지센서, 아두이노 보드, 모터등을 구매했어요!

 

 구성 및 회로도

회로도는 이렇게 간단하답니다 ㅋㅋㅋ

 

 프로그래밍

(관련없는 사진)
구성은 참 간단합니다.
주행을 하고있는 도중에 알코올이 일정수준 이상 감지되면 멈추게 되어있습니다.
처음에 몰라서 시작하기가 힘든거죠 ㅠㅠ

 

 졸업작품 후기

사실 저희과는 기계위주로 배웁니다.
정비라던지...열역학, 유체역학, 보험, 가솔린, 디젤, 판금, 설계
주로 이런걸 배우는데요 솔직히 저희가 배운거로는 저런걸 구성하기가 한계가 있죠...
하지만 아이디어 하나만 가지고 한번 도전해봤어요!

그런데 진짜 하니까 어떻게든 되더라구요 ㅋㅋㅋ
전 현재 학교를 졸업하고 남들은 정비, 생산직, 보험, 설계, 검사, 이쪽으로 많이들 취업하는데
저 혼자 프로그래밍을 하고있어요 ㅋㅋ

현재 자동차 스마트키 회사에 다니고 있고 연구직(프로그래머)입니다.
여러분들고 자기가 하고싶은 분야에 꼭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리뷰담이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